정말이지 이제 퍼스에서 외식은 절대 안 한다... Etc

Masterchef 시즌 1, 2에서 서호주 출신이 항상 고전하길래 왜인가 했더니 이런 것이었군. 식당들의 질이 떨어져도 한참이나 떨어진다! 맛있는 것을 먹어봤어야지 맛있는 음식을 만들거 아니냐구. 이런 외식산업의 불모지에서 좋은 요리사가 나올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것.

반면 두 시즌에서 모두 남호주 출신이 유난히 강세를 보였던 것은 이와 반대로 당연한 것. 아들레이드는 싼 값에 맛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정말이지 흔하다는. 그냥 아무 곳이나 들어가도 기본 이상은 해주었던 것이 바로 아들레이드에서의 외식 경험인데, 이에 더해 평 좋은 곳에 가면 정말로 맛난 음식들을 겸험하며 황홀경, 이 곳 퍼스에서는 도대체가 외식을 할 때마다 다음부터는 그냥 집에서 먹어야지 하는 다짐을 계속 하게 만드는 것인지. 그러면서도 이번에는 혹시나 하며 평 좋은 곳을 가보는데 역시나 아들레이드의 최하급 레스토랑보다도 못한 음식들과 서비스.

특히 이 놈의 서비스가 개판인게 아무리 싼 레스토랑에 가도 기본적으로 친절은 해야 하는데 그런 서비스 정신이 박혀있는 곳을 한 곳도 못 봤다.

물론 내 기준에서 외식은 개인당 25불(약 2만5천원) 이하이기 때문에 최상급의 세련된 서비스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웃으면서 주문은 받아야 할 것 아니냐고! 한 두 곳도 아니고 반년 가까이 있으면서 가 본 모든 곳에서 이런 질 나쁜 음식과 기분 나쁜 서비스를 겪다보니 이제 외식은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 전문점이나 시즐러 같은 체인점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만 하기로 다짐.

뭐 이 결심이 언제 깨질지 모르지만 오늘 점심 때 다시 한 번 최악의 음식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나니 정말 정이 뚝 떨어진다. 그것도 평이 괜찮은 곳이었는데도 이 지경이면 알려지지 않은 곳은 어느 정도란 말인가!

아 정말 내가 아들레이드를 이렇게 그리워할 줄은 정말 몰랐다. 외식산업만큼은 아들레이드가 정말 최고다 최고. 특히 Burnside Shopping Center 근처에 있는 Royal Thai 레스토랑은 가격대비 그야말로 최고. 둘이서 50불이면 맛도 물론이고 기분 좋은 서비스에 아늑한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다! 이 곳을 아들레이드 떠나기 몇 달 전에 알게 된 것을 땅을 치며 후회했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서 퍼스 오기 전에 이 곳에서 1주일에 한 번씩 먹은 기억이...

아 이것 뿐인가. 차이나타운의 아무 음식점을 들어가도 둘이서 30-40불로 푸짐하게 맛난 중국음식을 먹을 수 있었던 데다가 언제 한 번 가봐야지 벼르고 있었던 유명 레스토랑이 그야말로 즐비했다. 게다가 가격들도 다들 아주 착했다는. 심지어는 동네에 있던 허름한 숯불치킨집조차(한국으로 따지면 동네에 있는 이름 없는 통닭집인데 말이다!) 싼 가격에 그 맛은 아주 훌륭했다.

하아... 가격은 오질나게 비싸면서 서비스는 눈을 씻고 봐도 찾아볼 수 없고 도대체 음식은 어디에서 똥구멍으로 맛보며 배웠는지 정말 욕이 절로 나온다... 오죽 하면 Masterchef로 유명한 음식평론가 Matt Preston이 퍼스 방문하며 페이스북을 통해 레스토랑 추천해달라고 하니까 추천해주는 곳이 고작해야 패밀리 레스토랑... -_-;;;; 이 곳 외식산업의 한심한 수준을 알 수 있는...

여하튼 퍼스 오시는 분은 외식은 별 기대하지 마세요. 돈낭비일 뿐만 아니라 최악의 서비스에 기분까지 잡칩니다. 반대로 아들레이드 가시는 분은 외식 자주 하세요. 정말 좋은 레스토랑 많습니다.

덧글

  • 영혼의굴절 2010/08/20 01:51 # 답글

    그정도 인가요...ㅎㅎ;
    아들레이드 꼭 가보고 싶네요.

    East 퍼스 였던가....
    예전에 Oyster Bar 라는 레스토랑에 친구가 키친핸드로 일 해서,
    직원 할인 30% 때문에 한번 음식을 맛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뭐 그럭 저럭 괜찮았었는데...

    다만 가격이 후덜덜....;;;;했습니다...^^
  • 박건일 2010/08/22 10:19 #

    영혼의굴절 / 여기 좀 오래 살아본 사람들한테 물어보면 대부분 외식 안 한다고 하더군요. 그 정도로 형편 없습니다. -_-;;; 게다가 괜찮은 곳은 가격이 장난 아니죠...
  • 다크맨 2010/08/21 13:21 # 삭제 답글

    퍼스가 그런 곳이었군 ㅋㅋㅋ
  • 박건일 2010/08/22 10:19 #

    다크맨 / 외식은 안 하는게 낫다는... -_-;;;
댓글 입력 영역